티스토리 뷰

아나운서 조항리 프로필, 아버지, 집안과 전여친 박지현

1. 아나운서 조항리 프로필
2. 조항리 아나운서계의 김수현
3. 조항리 금수저 집안과 과거얼굴
4. 조항리 과거 열애설과 아내 배혜지 스펙
5. 조항리 근육질 복근 보기
6. 조항리 인스타그램

 

반갑습니다. 오늘의 1373번째 연예인은 아나운서 조항리이에요. 조항리 아나운서의 최근 근황 소식으로는 배혜지 기상캐스터와 결혼을 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조항리 아나운서의 과사, 최근영상, 수입, 재산, 작품활동, 와이프 등 여러 정보를 찾아봤습니다. 그럼 먼저 가족사진을 한 번 볼까요?

 

아나운서 조항리 프로필

본명 조항리, 국적 한국, 1988년 7월 16일생으로 나이 35살입니다. 고향 지역은 서울특별시이며 키 182cm, 몸무게 70kg이라고 하네요. 가족 사항은 부모님 아버지 조운조, 어머니, 누나, 부인 배혜지가 있습니다.

 

그리고 학력 사항은 경기초등학교, 청운중학교, 명덕외국어고등학교 독일어과, 연세대학교 경영대학 경영학이며 군대 공군 공군작전사령부 병장 만기전역, 종교 무종교이라고 합니다. 소속사 KBS로 데뷔 시기는 2012년 KBS 38기 공채 아나운서라고 하네요. 그밖에 혈액형, MBTI 정보는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조항리 아나운서계의 김수현

현재 직업 KBS 아나운서로 최연소 KBS 입사 남자 아나운서라고 합니다. KBS 역대 최연소 아나운서 기록을 세웠고 데뷔 후에도 훈훈한 비주얼과 명문대 스펙, 금수저 집안으로 큰 관심을 받았다고 하네요. '아나운서계의 김수현'이라는 수식어가 생겼다고 합니다.

그리고 조항리는 전현무, 오상진 아나운서가 대학교 선배라고 하는데요. 조항리는 그분들처럼 MC가 되고 싶다고 했습니다. 빼어난 영어 실력으로 코리아뉴스 방송, 한국경제TV 외신 캐스터 활동을 한 적이 있다고 합니다. 학창 시절 웬만한 악기는 다룰 수 있지만 재능이 없어 아나운서 일을 선택하게 되었다고 하네요. 

 

조항리 금수저 집안과 조항리 과거얼굴

아빠 조운조는 해금연주자, 무형문화재 1호이며 엄마는 서양음악 전공을 하셨다고 합니다. 친누나는 미술 전공을 하면서 예술가 집안이라고 했습니다. 2016년 예능 프로그램 '한끼줍쇼'에서 조항리 집에 가게 되었고 평창동 저택을 보여줘 주목을 받았다고 하네요. 

과거 리즈 시절 비주얼을 보면 귀여운 외모를 자랑한다고 합니다. 학창 시절은 안경을 쓰면서 지금과 조금 다르지만 이목구비는 변화가 없어 성형 수술은 안 한 것 같습니다. 최근 인스타그램 사진을 보니 잘생긴 동안 얼굴, 근육질 몸매가 돋보인다고 하네요. 배우 김수현 닮은꼴, 큰 키, 작은 얼굴, 외국어 실력 등으로 '엄친아'라고 합니다.

 

조항리 과거 열애설과 아내 배혜지 스펙

2017년 배우 '박지현'과 열애설 기사가 난 적이 있습니다. 공개 열애를 했지만 2018년 결별 기사가 났다고 하네요. 전여친 박지현과 결별 사유는 사생활이라 알려지지 않았다고 합니다.

 

그리고 2023년 11월 11일 기상캐스터 '배혜지'와 결혼식 기사가 났습니다. 아내 배혜지와는 4년 열애 후 결혼을 했고 나이차이 4살 차이라고 하네요. 임신, 자녀 계획에 대해서도 알려진 바가 없다고 합니다.

조항리 와이프 배혜지는 숙명여대, 서울대학교 용합과학기술대학원 출신으로 2018년 여름 기상기사 자격증을 취득하였고 2018년 겨울 기상예보사 면허 취득교육을 이수하였다고 하네요.

 

그럼 앞으로도 광고, 화보 모델, 영화, 드라마, 예능 프로그램 등 여러 분야에서 활동하는 모습을 기대하겠습니다. 오늘은 아나운서 조항리의 여자친구, 리즈 시절 사진 등 여러 정보를 찾아봤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조항리 근육질 복근 보기

 

 

조항리 인스타 바로가기

 

 

아내 배혜지 인스타 바로가기

 

 

이나연 아나운서 프로필, 집안, 아빠 직업, 성형 등 정보

이나연 아나운서 프로필, 집안, 아빠 직업, 성형 등 정보 1. 이나연 학창 시절과 아나운서 활동 2. 아나운서 이나연 프로필 3. 이나연 남친 남희두와 결별 사유 4. 이나연 과거얼굴과 모태 금수저 5.

somlove.tistory.com

 

 

그리드형(광고전용)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