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영화배우

예수정 남편 딸

lovesom 2021. 5. 12. 23:00

영화배우 예수정 남편 딸?

반갑습니다. 오늘의 738번째 연예인은 배우 예수정이에요. 배우 예수정의 최근 근황 소식으로는 드라마 '마인'에서 엠마 수녀 역을 맡았습니다. 미스터리한 인물로 앞으로 연기가 너무 기대가 되네요. 이번에는 배우 이보영, 김서형, 옥자연, 이현욱, 정이서 등과 호흡을 맞췄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배우 예수정의 남편 딸 등 여러 정보와 과거 젊은 시절 사진이 궁금해져서 찾아봤습니다. 그럼 먼저 훈훈한 과거 리즈 시절 사진과 인스타그램 사진을 한 번 볼까요?

 

예수정 직업 탤런트 겸 영화배우로 배우 집안이라고 합니다. 예수정 엄마 '정애란'은 연극배우 출신으로 유명 드라마 '전원일기'에서 극중 최불암 어머니 역을 맡았습니다. 친언니 '김수옥'도 배우이며 형부는 유명 중견배우 '한진희'입니다. 예수정의 친딸 김예나는 82년생으로 올해 나이 40살이며 직업은 연극 연출가 겸 스튜디오 나나다시 대표 활동을 있습니다. 그리고 베를린 국제예술원에서 연극교육학을 전공했다고 하네요. 예수정은 엄마 정애란의 영향을 받았고 엄마 성을 따라 개명을 했으며 엄마 정애란을 존경한다고 합니다. 과거 대학교 1학년 시절에 영화 '대부' 출연 배우 '말론브란도'를 보고 배우의 꿈을 키웠다고 하네요. 

 

영화배우 예수정 프로필은? 본명 김수정, 국적 한국, 1955년 3월 25일생으로 만으로 나이 66살입니다. 학력 사항은 고려대학교 독어독문학, 고려대학교 대학원 문학, 뮌헨루드비히막시밀리안대학교 대학원 연극학이며 종교 개신교하고 하네요. 가족 사항은 자녀 딸 김예나, 어머니 정애란, 언니 김수옥, 형부 한진희가 있습니다. 그리고 소속사 S&A 엔터테인먼트로 데뷔 시기는 1979년 연극 '고독이란 이름의 연인'이라고 합니다. 그밖에 고향, 키, 몸무게, 혈액형 정보는 없으며 경력 사항은 서울예술대학교 교수, 한국연극협회 회원, 극단 물리 단원, 극단 프라이에 뷔네 단원, 고려대학교 극회 단원이 있습니다. 수상 내역은 제21회 올해의 여성영화인상 연기상, 제2회 더 서울어워즈 영화부문 여우조연상, 제27회 이해랑 연극상, 제 1회 한국여성연극인상 연기상 등이 있다고 하네요. 

 

예수정은 1979년 연극 배우 데뷔를 하였고 1983년부터는 8년간 독일 유학을 다녀왔습니다. 독일에서는 연극 공부를 했으며 한국에서는 다양한 작품에서 조연 배우로 활약을 했다고 합니다. 천만영화 배우로 영화 도둑들, 부산행, 신과함께 죄와벌에 출연했습니다. 그리고 작품 출연작은 나비, 지구를 지켜라, 사일런스, 아무도 없는 곳, 새해전야, 69세, 어게인, 침입자, 82년생 김지영, 말모이, 허스토리, 염력, 신과함께 인과연, 죽여주는 여자, 터널, 인간중독, 시크릿, 기담, 황진이, 드라마 브람스를 좋아하세요, 반의반, 블랙독, 톱스타 유백이, 오늘의 탐정, 슈츠, 마더, 슬기로운 감빵생활, 비밀의 숲, 최강 배달꾼, 여왕의 꽃, 궁S, 풍문으로 들었고 등 수많은 작춤에 출연했습니다.

 

예수정 남편 김창화는 고려대학교 물리학과 출신이며 두 사람은 대학 시절에 만났고 결혼까지 하게 되었습니다. 예수정 김창화 부부의 나이차이 동갑내기이며 두 사람 모두 연극에 관심일 많아 독일 뮌헨으로 연극 공부를 떠났다고 하네요. 남편 김창화는 1995년 교수 부임을 하면서 연극학과 창설했다고 합니다. 2008년에는 연극교육학회장 활동을 했으며 2020년까지도 연극과 교수 활동을 했습니다. 자녀는 아들과 딸 1명씩이 있으며 딸 김예나는 부모님의 유전자를 많이 물려받은 것 같네요. 독일 유학 후 한국으로 돌아와서는 전업 주부을 하면서 배우 활동은 하지 않았다고 합니다. 다시 배우 생활을 하면서 뛰어난 연기력으로 주목을 받았습니다.

 

예수정의 과거 리즈 시절 사진을 보면 풋풋하고 청순한 비주얼이 돋보입니다. 지금도 똑같은 얼굴로 성형 수술은 안 한 것 같으며 꾸준히 아름다운 동안 얼굴, 날씬한 몸매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예수정의 딸 김예나의 인스타그램 사진을 보면 엄마 예수정을 많이 닮아 아름다운 외모를 가지고 있는 것 같네요. 그럼 앞으로도 광고, 화보 모델, 예능 프로그램 등 여러 분야에서 활동하는 모습을 항상 응원하겠습니다. 오늘은 배우 예수정의 여러 정보와 과거 데뷔 초 사진을 찾아봤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그리드형(광고전용)

'영화배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김도훈 프로필 인스타 과거얼굴  (0) 2021.05.20
박세현 과거얼굴  (0) 2021.05.13
김환희 프로필 과거얼굴 집안  (0) 2021.05.07
앨런 김 나이 가족  (0) 2021.04.30
이강지 프로필 과거얼굴  (0) 2021.04.19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