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어글리후드 웹툰 작가 미애 프로필, 인스타, 나이와 나는솔로

1. 작가 미애 프로필
2. 미애 이름 뜻과 웹툰 작가 활동
3. 미애 웹툰 작가가 된 계기
4. 작가 미애 학창 시절과 실제 성격
5. 작가 미애 인스타그램

 

반갑습니다. 오늘의 1442번째 유명인은 작가 미애이에요. 웹툰 작가 미애의 최근 근황 소식으로는 예능 프로그램 '나는솔로' 모태솔로 특집 19기 여성 출연자 '영자'라고 합니다. 모솔특집 19기 남자 출연진 광수, 영수, 영호, 영식, 영철, 상철과 좋은 케미를 보여준다고 하네요. 그래서 오늘은 나솔 19기 영자(미애)의 남자친구, 과사, 최근영상, 수입, 연봉, 작품활동 등 여러 정보를 찾아봤습니다. 그럼 먼저 훈훈한 인스타그램 사진을 한 번 볼까요?

 

유튜브 한국콘텐츠진흥원 KOCCA

작가 미애 프로필

예명 - 미애, 국적 - 한국

 

나이 - 1996년 8월 14일 27살

 

가족 - 부모님 아버지, 어머니

 

학력 - 숙명여자대학교 공예과

 

데뷔 - 2017년 네이버 웹툰 '어글리후드'

 

MBTI - INFP, 결혼 - 미혼

 

연애 경험 - 모태솔로, 남친 여부 - 없음

 

이상형 - 욕심이 없고 웃음이 많은 사람,

 

키, 혈액형, 고향, 몸무게, 종교, 본명 - 비공개

미애 이름 뜻과 웹툰 작가 활동

직업 - 웹툰 작가

 

네이버 웹툰 작가가 된 계기 - 웹툰 '어글리후드'로 '2017 네이버 최강자전'에 출품하여 32강에 올라갔다고 합니다. 하지만 오류가 나서 아쉽게 기권 처리가 되었다고 하네요. 이후 네이버 '베스트 도전만화'에 연재를 했고 큰 주목을 받아 네이버 웹툰에 연재를 하게 되었습니다.

 

필명 미애 이름 뜻 - '미친 애벌레' 줄임말(과거 어린 시절 자신의 그린 만화 중 애벌레 캐릭터가 좋아서 필명으로 생각했다고 합니다.

 

sbs 플러스 나는 솔로
sbs 플러스 나는 솔로
sbs 플러스 나는 solo

미애 웹툰 작가가 된 계기

과거 어렸을 때는 만화를 자주 그렸다고 합니다. 하지만 공예를 전공해서 디자이너가 되려고 했지만 마음속에 웹툰을 하고 싶었던 마음이 있었다고 하네요. 은퇴 후 나중에 웹툰을 그려볼까 생각도 했는데 대학교 때 성적이 좋지 않았다고 합니다.

 

그래서 엄마에게 말씀드렸고 엄마가 웹툰을 권유했다고 하네요. 그렇게 웹툰 작가가 되는 길을 알아봤다고 합니다. 이후 만화학원에서 10개월 동안 배우면서 네이버 최강자전을 준비했다고 하네요.

 

웹툰 작가 활동을 하면서 친구들이 어시를 해준다고 하는데 친구들이 미대생이라 도움을 많이 주는 편이라고 합니다. 미애 웹툰 '어글리후드'는 네이버 토요일 웹툰 1위를 기록한 적이 있습니다.

 

sbs 플러스 나는 solo
sbs 플러스 나는 solo
sbs 플러스 나는 solo

작가 미애 학창 시절과 실제 성격

학창 시절 - 미애가 다녔던 학교는 공부를 잘하고 얌전한 학교였고 여중, 여고, 여대를 나왔다고 합니다. 학창 시절 모범생까지는 아니었지만 착하고 순수하게 학교 생활을 했다고 하네요. 특별히 인상 깊은 학생은 아니었다고 합니다. 

 

성격 - 웹툰에서 미애 작가의 특유의 개그 코드를 볼 수 있습니다. 평소 독특하다는 이야기를 듣기 하는데 만화에서 개그감은 자연스럽게 나온다고 하네요. 나솔 19기에서 핫핑크 헤어스타일을 보여줬는데 평소 머리색을 자주 바꾼다고 합니다.

 

그럼 앞으로도 광고 모델, 영화, 화보, 드라마 등 여러 분야에서 활동하는 모습을 기대하겠습니다. 오늘은 웹툰 작가 미애의 필모그래피, 집안, 재산, 성형, 몸매, 탈색, 염색, 수익, 과거 리즈 시절 사진 등 여러 정보를 찾아봤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미애 인스타 바로가기

 

 

 

나솔사계 짝 남자 1호, 2호, 3호, 4호 나이와 직업, 현커, 인스타

나솔사계 짝 남자 1호, 2호, 3호, 4호 나이와 직업, 현커, 인스타 1. 7기, 9기, 11기, 14기 옥순 프로필 2. 나솔사계 남자 1호 프로필 3. 나솔사계 남자 2호 프로필 4. 나솔사계 남자 3호 프로필 5. 나솔사

somlove.tistory.com

 

그리드형(광고전용)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