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영화배우

김설진 결혼 아내

lovesom 2021. 2. 13. 23:44

안무가 겸 배우 김설진 결혼 아내?

 

반갑습니다. 653번째 연예인은 안무가 겸 배우 김설진이에요. 배우 김설진의 최근 근황 소식으로는 드라마 '빈센조'에 래리 강 역을 맡았다고 합니다. 그리고 넷플릭스 드라마 '스위트홈'에서 연근 괴물 역을 맡아 화제가 되었습니다. 알고보니 엠넷 프로그램 '댄싱나인 시즌2'에서 뛰어난 댄스 실력을 보여줬다고 하네요. 그래서 오늘은 배우 김설진의 결혼 아내 등 여러 정보와 과거 데뷔 초 사진이 궁금해져서 찾아봤습니다. 그럼 먼저 훈훈한 인스타그램 사진부터 한 번 볼까요?

 

김설진 직업 현대 무용가, 연출 감독, 배우로 벨기에 현대무용단 '피핑톰' 단원이라고 합니다. 과거 2014년 음악 프로그램 '댄싱9 시즌2'에 참가하여 강렬한 존재감을 보여줬습니다. 댄싱9에서는 김설진 팀 블루아이 우승, MVP로 선정되었다고 하네요. 그리고 크리에이터 그룹 '무버'에서 예술감독 활동을 했으며 가수 이문세 소속사와 전속계약을 맡고 이문세 콘서트에서 연출감독 활동과 가수 이효리 앨범 안무 참여를 했다고 합니다. 드라마 '흑기사'에서 양승구 역으로 나와 개성있는 연기력을 보여줬습니다. 또 영화 '그대 없이는 못살아'에서는 그 남자 역으로 주인공을 맡았다고 하네요.

 

안무가 김설진 프로필은? 본명 김설진, 국적 한국, 1981년 12월 22일생으로 만으로 나이 39살입니다. 고향 지역은 제주특별자치도이며 키 170cm, 몸무게 64kg이라고 하네요. 가족 사항은 부모님 아버지, 어머니, 부인, 자녀 아들 1명, 딸 1명이 있습니다. 그리고 학력 사항은 서울예술대학교 무용과, 한국예술종합학교 창작과, 제주공업고등학교, 제주제일 중학교이며 소속 피핑톰 무용단, 소속사 케이문에프엔디라고 합니다. 그밖에 혈액형 정보는 없습니다. 

 

김설진은 과거 학창시절에는 스트릿 댄스를 췄으며 고등학교 2학년 시절에는 '더 댄스' 안무팀으로 오디션을 봤다고 합니다. 오디션 합격 후 가수 조성모, 김원준, 코요테 백댄서 활동을 했습니다. 이후 유럽여행 중 '피핑톰' 오디션을 보게 되어 합격을 했다고 하네요. 벨기에는 세계적인 현대 무용단이 많은 나라인데 '피핑톰'은 알아주는 무용단이라고 합니다. 김설진은 피핑톰 합격 후 2008년에 무용단에 입단을 했으며 브뤼셀 보자르 센터에서 한국무용 워크샵도 했다고 하네요. 2009년부터는 '반덴브란데 32번지'로 월드 투어를 다녔으며 '아 루에' 공연에서는 활약을 했습니다. 

 

김설진은 결혼을 한 기혼으로 아내 분에게 항상 고맙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과거 모든 수입을 무용단에 투자하니 생활비가 없었고 우유 배달 일을 하려고 했으나 아내가 헛소리 하지말고 춤으로 돈 벌어오라고 했다네요. 그리고 자녀는 딸 1명, 아들 1명인데 아이가 태어나기 전에는 춤이 자신의 인생에서 최우선이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첫째 아이가 태어나면서 바꿔게 되었고 춤 때문에 가족이 불행해지면 그만 둬도 괜찮겠다는 생각을 처음했다고 하네요. 그리고 과거 리즈 시절 사진과 비교하니 똑같은 얼굴로 대단한 동안 비주얼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또 춤으로 단련된 탄탄한 복근, 근육질 몸매를 볼 수 있다고 하네요. 

 

김설진의 수상 내역을 찾아보니 2019년 아름다운 무용인상 '2019년을 빛낸 안무가상, 2017년 오도루 아키타 2017 심사위원 특별상, 2016년 문화체육관광부장관 표창장, 2016년 제23회 무용예술상 연기상, 2015년 로렌스 올리버 어워즈 최고의 새로운 댄스 프로덕션 '피핑톰', 2008년 문화예술진흥원 신진예술가 뉴 스타트 지원 '안무방법론확립', 2007년 예술의 전당 '자유젊은무용' 당산, 2006년 한국예술종합학교 선상장학금, 2003년 제40회 전국신인 무용 콩클 특상 '숨막히는자', 2003년 서울예술대학 예술의 빛 수상 등이 있습니다. 그럼 앞으로도 광고, 화보 모델, 뮤지컬, 연극 등 여러 분야에서 활동하는 모습을 기대하겠습니다. 오늘은 배우 겸 안무가 김설진의 결혼 아내 등 여러 정보와 과거 리즈 시절 사진을 찾아봤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그리드형(광고전용)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