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유명인

정관스님 스님이 된 계기

lovesom 2022. 2. 18. 23:58

정관스님 스님이 된 계기?

 

반갑습니다. 오늘의 1025번째 유명인은 정관스님이에요. 정관스님이 예능 프로그램 '집사부일체'에 새 사부라고 합니다. 육식 VS 채식 주제로 채식 편에 출연하여 특별한 채식 밥상, 요리 철학을 공개한다고 하네요. 그리고 그전에는 예능 프로그램 '나혼자산다'에 나와 사찰요리를 보여줬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정관스님의 스님이 된 계기 학력 등 여러 정보이 궁금해져서 찾아봤습니다. 그럼 먼저 한 번 볼까요?

 

정관스님은 한국의 사찰음식의 세계화를 위해 힘을 쓰고 있으며 2015년 뉴욕타임스에서는'정관스님 철학적 요리사'라는 제목으로 정관스님의 사철음식을 대해 찬사를 했다고 합니다. 넷플릭스 다큐 '셰프의 테이블 시즌3'에서는 정관스님의 음식을 소개하며 한국의 사찰음식을 세계에 알렸다고 하네요. 그리고 정관스님은 전라남도 장성군 사찰 백양사 천진암 주지로 천진암에서 김장 행사, 템플스테이, 사찰 음식 행사를 열려왔고 2019년부터는 한 아파트 상가에 자신의 식당, 요리 교실이 될 공간을 열었다고 합니다. '두수고방'이라는 공간으로 사람들에게 사찰음식을 선보이고 음식을 통해 하나가 될 수 있는 인연을 맺는다고 하네요.

 

정관스님 프로필 정보는? 고향 경북 영주시, 국적 한국, 1956년생으로 만으로 나이 67살이며 소속 백양사 천진암 주지라고 합니다. 경력 정보는 한국전통사찰음식연구회 부회장, 한국불교문화사업단 사찰 음식 교제 편찬의원, 신흥사 주지, 백양사 천진암 주지, 풋내 사찰음식연구소 소장, 망월사 주지, 홍련암 주지 등이 있습니다. 학력 사항은 중앙승가대학교 학사, 동국대학교 불교학과 수료가 있다고 하네요. 그밖에 키, 몸무게, 혈액형, 가족 정보는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정관스님의 요리에는 정해진 레시피는 없고 계절과 성장 단계에 맞춰 다듬고, 씻고, 조리하고, 양념한다고 합니다. 정관스님에게 요리는 수행의 일부로 채소를 기르는 과정, 요리하는 전 과정에서 교감을 한다고 하네요. 사찰음식을 알리고 나누고 가르치는 일이 자신의 소명이라고 합니다. 음식을 만들어 먹은 뒤에는 '음식 명상'을 하는데 음식이 자신의 몸과 마음에 어떻게 흐르는지 바라보는 것이라고 하네요. 그리고 세계 유명 쉐프들이 사찰음식을 배우기 위해 찾아올 정도로 사찰음식이 알려졌고 독일 베를린, 스위스 취리히 등에서 발우 공양하고 명상하는 행사를 열었다고 합니다.

 

정관스님이 출가한 사연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과거 17살 어린 나이에 출가한 이유는 어머니 죽음 때문이었다고 하는데요. 중학교 1, 2학년 시절에 죽음을 어떻게 맞아야 하나 생각을 했고 2년 있다 어머니가 아프셔서 돌아가셨다고 합니다. 그 계기로 속세의 번뇌를 물려주지 않고자 출가를 결심했다고 하네요. 출가를 걱정하는 아버지의 마음을 돌린 것은 바로 음식으로 아버지 마음을 풀어준 것도 음식이었다고 합니다. 음식은 서로의 마음을 투명하게 해준다고 하네요. 그럼 오늘은 정관스님의 스님이 된 계기 학력 집안 등 여러 정보에 대해 찾아봤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2021.07.20 - [영화배우] - 임채무 아내 재혼

 

임채무 아내 재혼

배우 임채무 아내 재혼? 반갑습니다. 오늘의 808번째 연예인은 영화배우 임채무이에요. 배우 임채무의 최근 근황 소식으로는 예능 프로그램 '라디오스타'에 출연한다고 합니다. 이번에 '강철 사

somlove.tistory.com

2021.10.18 - [영화배우] - 김해숙 사업실패

 

김해숙 사업실패

영화배우 김해숙 사업실패! 반갑습니다. 오늘의 904번째 연예인은 배우 김해숙이에요. 배우 김해숙의 최근 근황 소식으로는 예능 프로그램 '슬기로운 산촌생활'에 출연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드

somlove.tistory.com

2021.02.27 - [영화배우] - 이보희 이혼 재혼

 

이보희 이혼 재혼

영화배우 이보희 이혼 재혼? 반갑습니다. 668번째 연예인은 영화배우 이보희이에요. 배우 이보희의 최근 근황 소식으로는 주말 드라마 '오케이 광자매'에 오봉자 역을 맡았습니다. 이번에는 극중

somlove.tistory.com

 

그리드형(광고전용)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