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가수

쿤디판다 나이 중국유학

lovesom 2020. 11. 14. 23:55

힙합 래퍼 쿤디판다 나이 중국유학?

 

반갑습니다. 567번째 연예인은 힙합 래퍼 쿤디판다이에요. 래퍼 쿤디판다의 최근 근황 소식으로는 서바이벌 프로그램 '쇼미더머니9'에 참가하고 있습니다. 리더 선발 싸이퍼에서 리더로 선정되었다고 하네요. 쿤디판다는 뽑힐 거라고 생각했는데 자유롭게 골라서 그 조합으로 멋있는 걸 고르겠다며 자신감을 보여줬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힙합 래퍼 쿤디판다의 나이 중국유학 등 여러 정보와 인스타그램 사진이 궁금해져서 찾아봤습니다. 그럼 먼저 훈훈한 인스타그램 사진을 한 번 볼까요?

 

힙합 래퍼 쿤디판다 프로필은? 본명 복현, 국적 한국, 1997년 2월 11일생으로 만으로 나이 23살입니다. 고향 지역은 경기도 화성시이며 학력 사항은 청명 고등학교이라고 하네요. 레이블 Dejavu Group로 래퍼 '비와이'가 설립자입니다. 멤버는 심바, 가족 사항은 부모님 아버지, 어머니가 있습니다. 그리고 아트워크 디자이너 활동도 하고 있는데 아트워크를 만드는 게 재밌다고 합니다. 그밖에 키, 몸무게, 혈액형 정보는 없습니다.

 

쿤디판다 직업 힙합 가수 겸 아트워크 디자이너라고 합니다. 랩네임 '쿤디판다' 뜻은 어린 시절에 판타지 만화를 보다가 자신만의 상상 속 캐릭터를 만들었다고 하네요. 그 중 '쿤디판다'라는 캐릭터가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과거 중국 유학시절에 친구가 가수 '에픽하이' 노래를 들려줬는데 그때 힙합, 랩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쿤디판다는 트렌디하고 미니멀한 장르의 비트를 잘 소화한다고 하는데요. 2015년 첫 믹스테잎이 리스너들에게 주목을 받았고 노래 '신의 조우'가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2015년에는 '쇼미더머니5'로 참가를 했고 이후 광고 내래이션 활동 등 활발히 활동을 했다고 합니다.

 

쿤디판다는 중국 유학시절에 거기 있던 한국 친구들에게 왕따를 당했다고 합니다. 어떠한 사유로 되게 억울하게 당했다고 하네요. 그 당시 같이 놀던 친구가 가수 '에픽하이' 노래를 들려줬고 에픽하이 가사가 많이 위로가 되었다고 합니다. 에픽하이 노래는 몽환적이고 따뜻함을 가졌다고 생각했으며 자신에게 에픽하이가 잘 맞는 것 같다고 했습니다. 이후 왕따가 사그라지 때쯤에 다른 친구들과 동아리 수준의 크루를 만들었는데 그게 첫 크루였다고 합니다. 그때 나중에 한국에 와서 음악을 진짜 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하네요. 

 

쿤디판다는 '쇼미더머니5'에 출연했을 때 이미지가 한순간에 소비된 게 불만이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쇼미더머니 시즌6'에 지원할 때가지만 해도 방송으로 망친 이미지는 방송으로 다시 잡아야 한다였다고 하네요. 그러나 방송 특성상 캐릭터도 잡아야 하고 옷도 잘 입어야 하고 머리도 화려하게 해야 하고 랩 스타일도 경연에 맞춰서 해야 할 것 같다고 합니다. 억지로 맞추려다 보닌까 자신이 아닌 것 같아 안 나갔다고 하네요. 그럼 앞으로도 화보 모델, 광고, 신곡 활동, 콘서트 등 활발히 활동하는 모습을 기대하겠습니다. 오늘은 힙합 래퍼 쿤디판다의 나이 중국유학 등 여러 정보와 과거 리즈 시절 사진을 찾아봤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그리드형(광고전용)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