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가수 강진 프로필 아내 김효선 아들

 

반갑습니다. 539번째 연예인은 트로트 가수 강진이에요. 트로트 가수 강진의 최근 근황 소식으로는 예능 프로그램 '화요일은 밤이 좋아'에서 멋진 무대를 보여줬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트로트 가수 강진의 아내 김효선 아들 프로필 작품활동 등 여러 정보와 과거 리즈 시절 사진이 궁금해져서 찾아봤습니다. 그럼 먼저 훈훈한 인스타그램 사진부터 한 번 볼까요?

강진 주목을 받게 된 계기

직업 트로트 가수로 히트곡은 '땡벌'이라고 합니다. 2006년 영화 '비열한 거리'에서 배우 '조인성'이 땡벌 노래를 불러 큰 히트를 쳤습니다. 주말 드라마 '원더풀 마마'에서는 배우 '박보검'이 노래방에서 강진 노래 '연하의 남자'를 불렀다고 하네요. 과거 1986년 '이별의 신호동'으로 데뷔를 하였으며 1994년에는 노래 남자의 영웅, 삼각관계 등으로 제대로 얼굴을 알렸습니다. 2007년에는 음악 프로그램 '뮤직뱅크'에서 노래 '땡벌'이 1위를 했고 다른 히트곡은 화장을 지우는 여자, 막걸리 한잔 등이 있다고 하네요. 

 

트로트 가수 강진 프로필

본명 강옥원, 1955년 3월 3일생으로 만으로 나이 65살입니다. 고향 지역은 전라남도 영암군이며 키 180cm, 몸무게 70kg이라고 하네요. 가족 사항은 아내 김효선, 자녀 아들 2명이 있습니다. 그리고 소속사 주식회사 하랑미디어 그룹으로 데뷔 시기는 1986년 노래 '이별의 신호동'입니다. 종교는 개신교라고 합니다. 수상 내역은 2013년 한일 문화 대상, 2012년 제12회 대한민국 전통가요대상 남자 7대 가수상, 2011년 제19회 대한민국 문화연예대상 성인가요대상 등이 있습니다. 

 

부인 김효선 인기 그룹 멤버

강진 부인 김효선은 인기 그룹 '희자매' 막내 멤버였습니다. 그 당시 큰 사랑을 받은 그룹이었으며 과거 리즈 시절 사진을 보니 아름다운 얼굴, 날씬한 몸매가 돋보이네요. 강진은 김효선을 보고 첫눈에 반했고 연인 사이아 되었습니다. 그리고 1986년 희자매 그룹은 해체가 되었는데 그 이유는 김효선의 결혼 때문이라고 합니다. 두 사람은 1985년에 처음 만나 1986년 결혼식을 올렸으며 나이차이 5살 차이이네요. 결혼 후 아들을 낳았고 가수 활동을 할 수 없어 강진 매니저 일을 한 적도 있습니다. 

 

 

강진 인기곡 유튜브로 보기

강진 김효선 러브스토리

강진 부인 김효선은 그 당시 강진이 가진건 별로 없지만 성실하고 착실한 모습을 결혼을 결심하게 되었고 행복한 결혼 생활을 할 거라 직감했다고 합니다. 실제 결혼 생활도 행복하게 잘 살고 있다고 하네요. 강진 김효선 부부는 '아침마당'에 출연하여 서로에 대해 말을 했습니다. 강진은 결혼한 지 33년이 되었고 지금까지 옆에 있는 거 보니까 사랑하는 것 같다고 했으며 부인 김효선은 우리는 안 맞는다며 성격이 완전히 다르다고 했다고 합니다.

 

 

강진 부부 무대 유튜브로 보기

강진의 노래 땡벌 사연

아내 김효선의 추천으로 노래 '땡벌'을 트로트 가수 '나훈아'에게 받았다고 합니다. 땡벌은 나훈아 곡으로 나훈아가 부른 노래하고는 조금 다르다고 했습니다. 노래 가사 난 이제 지쳤어요 땡벌 이러면 기다리다 지쳤어요 땡벌 그런 대목이 없었다고 하네요. 나훈아는 땡벌 노래를 주면서 10원 한 장도 받지 않았다고 합니다. 그럼 앞으로도 광고 모델, 화보, 콘서트, 신곡 활동 등 활약하는 모습을 항상 응원하겠습니다. 오늘은 트로트 가수 강진의 아내 아들 등 여러 정보와 과거 젊은 시절 사진을 찾아봤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서지오 프로필 이혼 아들 백승리

서지오 프로필 이혼 아들 백승리 반갑습니다. 오늘의 1149번째 연예인은 트로트 가수 서지오이에요. 트로트 가수 서지오의 최근 근황 소식으로는 프로그램 '스타다큐 마이웨이'에 출연한다고 합

somlove.tistory.com

 

그리드형(광고전용)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