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유명인

허영만 프로필 아내 딸

lovesom 2021. 4. 5. 21:22

만화가 허영만 프로필 아내 딸?

 

반갑습니다. 오늘의 699번째 유명인은 화가 허영만이에요. 만화가 허영만의 최근 근황 소식으로는 예능 프로그램 '박원숙의 같이 삽시다3'에 출연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에 고정으로 출연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만화가 허영만의 프로필 아내 딸 작품활동 등 여러 정보와 과거 젊은 시절 사진이 궁금해져서 찾아봤습니다. 그럼 먼저 훈훈한 인스타그램 사진, 과거 리즈 시절 사진, 아름다운 딸 허보리 사진을 한 번 볼까요?

 

허영만 직업 만화가 겸 방송인으로 한국만화계의 대부라고 합니다. 원래 허영만은 서양화를 전공하여 화가가 꿈이었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과거 아버지의 사업실패로 인해 가정형편 때문에 화가의 꿈을 포기하고 만화가가 되었습니다. 1974년 한국일보 신인만화공모전에서 만화 '집에 찾아서'가 당선이 되면서 만화가로 데뷔를 했다고 하네요. 허영만 만화 '미스터 손'이 애니메이션 '날아라 슈퍼보드'로 만들어졌으며 만화 제7구단, 48+1, 식객, 비트, 타짜, 카멜레온의 시 등이 영화로 만들어졌습니다. 드라마가 된 작품은 각시탈, 미스터Q, 사랑해, 아스팔트 사나이, 퇴역전선, 등이 있다고 합니다. 허영만의 유명 만화는 꼴, 우주 흑기사, 각시탈이 있다고 합니다. 그밖에 애니메이션 우주의 흑기사, 망치가 허영만의 작품이 영상화가 되었다고 하네요.

 

만화가 허영만의 프로필은? 본명 허형만, 국적 한국, 1947년 8월 12일생으로 만으로 나이 73살입니다. 고향 지역은 전라남도 여수군 화양면이며 종교 불교라고 하네요. 데뷔 시기는 1974년 한국일보 '집을 찾아서'라고 합니다. 그리고 학력 사항은 여수 고등학교이며 수상 내역은 2009년 자랑스러운 전남인상, 2008년 제9회 대한민국 국회대상 만화 애니메이션 부문, 2007년 제7회 고바우 만화상, 2004년 제7회 부천국제만화축제 만화대상이 있습니다. 가족 사항은 부인, 자녀 아들 허석균, 딸 허보리가 있습니다. 그밖에 키, 몸무게, 혈액형 정보는 알려지지 않았네요.

 

 

허영만 블로그 바로가기

허영만은 결혼을 한 기혼으로 허영만의 아내 분은 아이들이 만화를 보면 혼을 냈다고 하네요. 자녀는 딸 1명과 아들 1명이 있는데 딸 허보리는 직업이 화가라고 합니다. 서울대학교 서양학과를 나와 뛰어난 그림 실력을 가졌다고 하네요. 나이는 1981년생으로 아빠와 함께 '허영만의 백반기행'에 나왔습니다. 그리고 허영만이 가장 좋아하는 음식은 막국수라고 합니다. 그래서 막국수 맛집 탐방을 많이 하고 막구수 맛집을 많이 안다고 하네요. 막국수 중에서는 자극적이지 않고 슴슴하고 고소한 맛을 가진 막국수를 좋아하는 것 같습니다. 가장 최근은 가평 막국수식당을 갔는데 허영만 만화 '식객'에도 등장한 가게라고 합니다.

 

 

딸 허보리 유튜브로 보기

허영만은 예능 프로그램에 자주 출연하고 있습니다. 과거 예능 '강호동의 무릎팍도사'에 게스트로 나와 과거 젊은 시절에는 '클린트 이스트우드'를 닮았다는 소리를 들었는데 머리가 너무 빠져 고민이라고 했다고 하네요. 과거 리즈 시절 사진을 보니 훈훈한 비주얼이 돋보입니다. 그리고 만화 식객으로 유명해져서 음식 주제 코너에 자주 나오고 있습니다. 예능 프로그램 '무한도전 식객 특집'에서는 멘트로 나와 요리 비법을 전수했다고 합니다. 그밖에 예능 프로그램 1박 2일, 비정상회담, 힐링캠프, 섬으로 가자, 퀴즈탐험 신비의 세계 등에 나왔습니다. 그리고 영화 '식객'에서는 허영만이 특별출연을 했다고 하네요.

 

허영만의 취미는 등산으로 평소에 등산을 즐긴다고 합니다. 그래서 만화 '식객'에서도 등산 소재가 자주 나왔으며 평소 등산가들과도 친하게 지낸다고 하네요. 만화 '식객' 6권에 고 박영석 대장이 나왔고 2011년 박영석 대장이 실종이 되자 허영만은 박영석 대장의 위령식을 갔다고 합니다. 그리고 야구를 좋아해서 야구만화도 자주 그렸고 좋은하는 야구팀은 LG트윈스라고 하네요. 그럼 앞으로도 광고 모델, 화보, 요리 프로그램 등 여러 분야에서 활동하는 모습을 기대하겠습니다. 오늘은 만화가 허영만의 아내 딸 재산 등 여러 정보와 인스타그램 사진을 찾아봤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그리드형(광고전용)

'유명인' 카테고리의 다른 글

홍영주 프로필 남편 결혼  (0) 2021.06.01
곽정은 이혼 수입  (0) 2021.05.08
김중혁 과거 결혼  (0) 2021.05.04
심용환 프로필 나이 아내  (0) 2021.04.25
김난도 수입 가족  (0) 2021.03.28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