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하미나 프로필, 서울대 MBTI, 조울병 등 다양한 정보

1. 작가 하미나 프로필
2. 하미나 주목을 받게 된 계기
3. 하미나 과거얼굴과 작가가 된 사연
4. 하미나 집안과 조울병 진단
5. 하미나 인스타그램

 

반갑습니다. 오늘의 1426번째 화제의 인물은 작가 하미나이에요. 작가 하미나의 최근 근황 소식으로는 웨이브 예능 프로그램 '사상검증구역 더 커뮤니티'에 이수련, 천재 이승국, 이창준, 임현서, 김나정, 안근영, 전민기, 이지나, 윤비, 박성민, 김재섭 등과 함께 나온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작가 하미나의 프로필, 수입, 최근영상 등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작가 하미나 프로필

본명 - 김민아, 국적 - 한국

 

나이 - 1991년 33살

 

가족 - 부모님 아버지, 어머니

 

학력 - 서울대학교 대학원 과학사 및 과학철학 협동과정 석사, 서울대 지구환경과학 학사

 

경력 - 경향신문 칼럼니스트, 한국일보 칼럼니스트, 동아사이언스 기자 

고향, 혈액형, MBTI, 몸무게, 키, 종교, 남자친구 여부 - 비공개

 

결혼 - 미혼

 

하미나 주목을 받게 된 계기

직업 - 논픽션 작가, 프리다이버

 

작가 활동 - 2018년부터 보통 칼럼 형태의 글을 써왔으며 첫 칼럼은 시사IN의 '불편할 준비' 코너라고 합니다. 이후 한겨레 21을 거쳐 한국일보 '젠더살롱' 코너에서 격주로 글을 썼다고 하네요. 그렇게 글을 모아 책으로 묶는 작업을 해서 책을 만들었다고 합니다. '미괴오똑'으로 큰 주목을 받았다고 하네요. 

 

작품활동 - 미쳐있고 괴상하며 오만하고 똑똑한 여자들, 동아시아 아무튼 잠수위고, 언니에게 보내는 행운의 편지, 상처 퍼즐 맞추기, 걸어간다, 우리가 멈추고 싶을 때까지

하미나 과거얼굴과 작가가 된 사연

리즈 시절 - 과거 리즈 시절 비주얼을 보면 지금과 크게 변화가 없습니다. 성형 수술은 안 한 것 같으며 항상 매력적인 동안 얼굴, 탄탄한 몸매를 자랑한다고 하네요.

 

작가가 된 사연 - 철학과 지구환경과학과를 함께 전공했고 대학원에서는 과학사를 공부했다고 합니다. 이후 생계를 위해 칼럼니스트, 과학 기자, 글쓰기 교수 등 다양한 직업을 전전하다 작가 활동을 하기로 결심했다고 하네요. 

 

 

하미나 집안과 조울병 진단

집안 - 하미나는 장사꾼 부모님 사이에서 자랐다고 합니다. 부모님은 초등학교도 제대로 졸업 못했지만 대신 거리에서 배웠다고 하네요.

 

아빠 직업 - 인쇄소를 하셨다고 하는데 작은 가게에서 명함이나 고무인을 만들었다고 합니다. 딸 하미나가 서울대 입학 후 아빠는 검은 머리가 다시 났다고 하네요. 

조울병 -  과거 어린 시절부터 꽤나 우울했던 사람으로 양극성장애(조울병)를 진단을 받은 적이 있다고 합니다. 그렇게 한국 여성의 정신질환을 화두로 삼아 연구를 하게 되었다고 하네요. 대학원에서 정신의학 역사를 공부했으며 우울증을 주제로 석사 논물을 썼다고 합니다. 

그럼 앞으로도 광고, 영화, 화보 모델 등 여러 분야에서 활동하는 모습을 기대하겠습니다. 오늘은 작가 하미나의 과사, 남친, 부모, 수익, 성격, 수상  등 여러 정보를 찾아봤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하미나 인스타 바로가기

 

 

 

김나정 프로필 과거얼굴 집안

아나운서 김나정 프로필 과거얼굴 집안? 반갑습니다. 오늘의 1116번째 연예인은 아나운서 김나정이에요. 김나정 아나운서는 예능 프로그램 '검은 양 게임 장르만 마피아'에 출연하면서 많은 주목

somlove.tistory.com

 

그리드형(광고전용)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