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가수

루시드폴 프로필 아내 결혼

lovesom 2021. 10. 23. 23:52

가수 루시드폴 아내 결혼?

반갑습니다. 오늘의 909번째 연예인은 가수 루시드폴이에요. 가수 루시드폴의 최근 근황 소식으로는 예능 프로그램 '유퀴즈 온더 블럭'에 출연한다고 합니다. 개그맨 유재석, 조세호와 좋은 케미를 보여줬다고 하네요. 그래서 오늘은 가수 루시드폴의 엄친아 아내 결혼 프로필 등 여러 정보와 과거 데뷔 초 사진이 궁금해져서 찾아봤습니다. 그럼 먼저 멋진 화보 사진과 훈훈한 인스타그램 사진을 한 번 볼까요?

 

루시드폴 직업 싱어송라이터 가수, 화학자, 소설가, 감귤 영농인, 생명공학 박사, 번역가, 작가로 예명은 '루시드폴'이라고 합니다. 과거 1993년 '유재하 음악경연대회'에서 노래 '거울의 노래'로 동상 수상을 했다고 하네요. 1997년에는 모던 록 밴드 '미선이'를 결성하여 보컬리스트 활동을 했고 2001년에는 '루시드폴'이라는 이름으로 프로젝트 앨범을 발매했다고 합니다. 2002년에는 영화 '버스 정류장' OST 활동을 하면서 이름을 알리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박사 학위를 받은 후 2008년을 끝으로 유학 생활을 마치고 음악 활동에만 집중했다고 하네요. 지금은 음악 활동과 농사일을 함께 하고 있습니다.

 

 

가수 루시드폴 프로필 정보는? 본명 조윤석, 국적 한국, 1975년 3월 18일생으로 만으로 나이 47살입니다. 고향 지역은 서울특별시이며 학력 사항은 부산 광남초등학교, 부산 대연중학교, 부산 남일고등학교, 서울대학교 화학공학, 스웨덴왕립공과대학 KTH, 로잔 연방 공과대학교 대학원 생명공학 박사라고 하네요. 가족 사항은 부모님 아버지, 어머니, 부인이 있습니다. 그리고 소속사 안테나로 데뷔 시기는 1998년 미선이 1집 앨범이라고 합니다. 그밖에 키, 몸무게, 혈액형 정보는 알려지지 않았으며 수상 내역은 스위스 화학회 고분자과학부문 최우수 논문발표상, 제3회 한국 대중음악상 최우수 팝 싱글상, 제5회 유재하 가요제 동상 등이 있습니다. 

 

 

루시드폴 인스타 바로가기

 

루시드폴은 과거 가수 '박새별'과 열애설 기사가 난 적이 있으며 나이차이 10살 차이라고 하네요. 하지만 2011년 8월 여자친구 박새별과 결별 기사가 났고 전여친 박새별과 결별 사유는 성격차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2014년 11월 8일 지금의 아내 분과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결혼 후 신혼집을 제주도로 이주를 했고 제주도에 살면서 감귤 농사를 한다고 하네요. 2016년 루시드폴의 밭이 하나 생겨서 거기서 과수 농사를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농약이나 화학 비료를 전혀 쓰지 않고 직접 유기농으로 농사를 짓는다고 하네요. 2017년에는 직접 재배한 감귤이 무농약 인증을 받았고 2018년에는 저탄소 농산물 인증을 받았다고 합니다. 2019년에는 레몬 수확과 동시에 레몬 무농약 인증을 받았다고 하네요. 아내 정보와 자녀 계획에 대해서는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루시드폴 노래 실력 보기

 

루시드폴은 가수 유희열, 정재형, 이적, 장기하 등과 절친 사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음악 예능 프로그램 '유희열의 스케치북' 만지다 고정 코너에서 1년 동안 진행을 했고 유희열을 대신하여 라디오 DJ 대타를 한 적이 있습니다. 그리고 루시드폴은 서울에서 태어나 부산으로 이사를 갔다고 하네요. 음악을 하게 된 계기는 중학교 시절 록밴드 들국화 노래 '북소리'를 따라 부르는 친구로 인해 들국화 노래가 끌렸다고 합니다. 이후 들국화에 빠져 들국화 같은 음악인이 되고 싶었다고 하네요. 그럼 앞으로도 광고 모델, 화보, 신곡 활동, 콘서트 등 여러 분야에서 활동하는 모습을 항상 기대하겠습니다. 오늘은 루시드 폴 가수의 엄친아 아내 결혼 집안 작품활동 등 여러 정보와 과거 리즈 시절 사진을 찾아봤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그리드형(광고전용)

'가수' 카테고리의 다른 글

써니힐 나이 과거얼굴 결혼!  (0) 2021.12.01
해바라기 이주호 아내 아들  (0) 2021.11.12
유빈 성형 과거얼굴  (0) 2021.10.22
건지 가비엔제이 프로필 과거얼굴  (0) 2021.10.11
두번째 달 프로필 과거경력  (0) 2021.09.17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