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영수 프로필 리즈 아내 작품활동

반갑습니다. 오늘의 875번째 연예인은 배우 오영수이에요. 배우 오영수의 최근 근황 소식으로는 연극 '러브레터'에서 앤디 역을 맡았다고 합니다. 그리고 오늘은 오징어 게임 할아버지 일남 역을 맡아 발렌시아가 화보 촬영도 했다고 하네요. 그럼 오늘은 오영수의 프로필 과거사진 리즈 아내 작품활동 노인 깐부 춤 등 여러 정보와 과거 젊은 시절 사진을 찾아봤습니다. 그럼 먼저 과거 사진부터 멋진 화보 사진을 한 번 볼까요?

 

배우 오영수 프로필

본명 오영수, 국적 한국, 1944년 10월 19일생으로 만으로 나이 78살입니다. 고향 지역은 경기도 개풍군이며 학력 사항은 동국대학교 연극영화학과이라고 하네요. 가족 사항은 부인, 자녀 딸 1명이 있습니다. 키 175cm, 혈액형 B형이며 종교 무종교, 경력 사항은 국립극단 단원, 극단 자유 단원, 극단 광장 단원이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수상 내역은 2000년 한국연극협회 연기상, 1994년 백상예술대상 남자연기상, 1979년 동아연극상 남자연기상이 있다고 하네요. 그밖에 몸무게, 소속사, MBTI, 인스타그램 등 정보는 알려지지 않았으며 데뷔 시기는 1968년 극단 광장 '동거인'이라고 합니다.

 

 

오영수 150편이 넘는 작품 출연

직업 탤런트, 연극배우, 영화배우로 뛰어난 연기력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출연작은 작품은 모두 150여 편이 넘고 1년에 4편 이상 출연했다고 합니다. 2003년 영화 '봄 여름 가을 겨울'에서 승려 노스님 역을 맡으면서 헤어스타일을 짧은 머리로 바뀌었다고 하네요. 이후 드라마 선덕여왕, 돌아온 일지매 등에서 스님 캐릭터를 많이 많았습니다. 그리고 배우 오영수는 1987년부터 2010년까지 국립극단에서 23년간 단원 활동을 했고 그래서 국립극단과 인연이 깊으며 애정이 많다고 합니다.

 

오영수 과거사진, 집안, 아내, 딸

오영수는 4남 1녀 중 셋째로 태어났고 황해도 해주 훈장 집안 출신으로 부유한 편이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아버지가 6.25 전쟁 당시 돌아가시면서 집안 형편이 어려워졌다고 하네요. 20대 초반 광장 극단에 단원으로 입단하여 배우 활동을 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결혼 유무에 대해서는 결혼을 한 기혼으로 아내, 자녀 정보에 대해서는 크게 공개되지 않았다고 합니다.

 

 

오영수 춤 유튜브로 보기

 

 

오영수 인터뷰 유튜브로 보기

배우 오영수 필모그래피

드라마 출연작은 오징어 게임, 불이문, 무신, 선덕여왕, 돌아온 일지매, 달의 제단, 소림사에는 형님이 산다 등이 있으며 영화 출연작 초대, 봄 여름 가을 겨울 그리고 봄, 동승, 퇴마록, 바람 부는 날에도 꽃은 피고, 갯마을, 화산댁, 갯마을 등이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연극 피고 지고 피고 지고, 3월 눈, 천덕구 씨가 사는 법, 불역쾌재, 갈매기, 장판, 아버지와 아들, 그대를 사랑합니다 등에 나왔다고 하네요. 그럼 앞으로도 광고 모델, 화보, 연극 등 여러 분야에서 활동하는 모습을 기대하겠습니다. 오늘은 오징어 게임 일남 오영수의 프로필 과거사진 댄스 등 여러 정보와 과거 리즈 시절 사진을 찾아봤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축구선수 조규성 프로필 인스타 MBTI

축구선수 조규성 프로필 인스타 MBTI 반갑습니다. 오늘의 1193번째 화제의 인물은 축구선수 조규성이에요. 축구선수 조규성의 최근 근황 소식으로는 2022 카타르 월드컵에 출전하고 있습니다. 그래

somlove.tistory.com

 

그리드형(광고전용)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글 보관함